비전과 운영방침

  • 교회안내 >
  • 비전과 운영방침
 

은광교회의 비전과 운영방침


리는 삼위일체 하나님이 살아서 역사하시는 것을 믿으며, 이것이 우리의 삶을 지탱하는 가장 큰 원천인 것을 고백한다. 우리 교회는 복음적인 세계교회와 한국교회의 아름다운 전통을 존중하며, 이와 함께 한국교회사와 세계교회사의 교훈에도 귀를 기울인다. 우리 교회는 대구지역의 복음화를 통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주님의 신실한 모든 교회들과 겸손한 자세로 협력한다. 우리 교회는 구약의 광야교회와 신약의 초대교회의 이상을 따라 하나님의 나라를 이룩하는 일에 매진하며 특히 이웃과 지역사회에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을 교회의 비전으로 삼는다.


우리 교회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다섯 가지 기본운영방침을 갖는다.

 

1. 교회관과 조직운영

   교회는 하나님의 집이며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기에 하나님과 모든 성도가 주인인 교회가 되어야 한다. 평신도 중심의 교회가 되어야 하고 철저하게 민주적인 교회운영이 이뤄져야 하며 이를 정관으로 명문화한다. - 마가복음 11장17절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 베드로전서 2장9절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2. 예배

   교회의 모든 예배를 순전한 영이신 하나님께 참된 마음으로 드리며, 주간 중 성도들의 크고 작은 일상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헌물이 되기 위하여 힘쓴다. - 요한복음 4장24절, 로마서 12장1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3. 선교

   선교는 예수님이 이 땅에서 구체적으로 행하시고 원하신 일이며 우리들은 이념이 아닌  삶으로 적극 실천한다. 이를 위해 영성훈련에 힘쓰며 이 영성은 개인적인 신앙훈련과 동시에 사회에 봉사하고 이 땅에 평화를 유지하는 영성으로 이어져야 한다. - 누가복음 4장18절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4. 봉사

   교회의 직분은 목사나 장로나 평신도나 다 똑같고 결코 상하의 계급적 관계가 아니며 성도를 온전케 하고 봉사의 일을 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 에베소서 4장11절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5. 교제

   성도의 교제는 활발히 일어나야 한다. 기도를 서로 내어놓음으로써 복음 안에서 삶을 나누는 실질적인 교제가 이뤄져야 한다. - 로마서 12장15절 (즐거워하는 자와 함께 즐거워하고 슬퍼하는 자와 함께 슬퍼하라)

42687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304길 60 (감삼동) TEL : 053-522-0691 지도보기

Copyright © 은광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
  • Total68,736
  • rss
  • 모바일웹지원